중부-현장-중부-1852 지도 이미지

중부-현장-중부-1852 14명이 열람하였으며, 0개의 리뷰가 있습니다.

시설번호
중부-현장-중부-1852
시설유형코드
1
시도명
서울특별시
시군구명
중구
시군구코드
11,140
소재지도로명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마장로 104
소재지지번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황학동 1219
안전센터명
현장대응단
보호틀유무
아니오
설치연도
1,996
관할기관명
중부소방서
관할기관전화번호
02-2253-0119
데이터기준일자
2024-02-07
제공기관코드
1,661,000
제공기관명
소방청

블로그 리뷰

  • 중부-현장-중부-1852 | 강화나들길4(해가지는마을길:가릉~망양돈대/15.01)

    집 중부편 지명∥ 정상목에 표기된 높이가 모든 자료보다 2m 더 높게 되어 있다 오늘 코스의 종착지인 망양돈대가 저멀리 보이고(노란색원 우측) 북쪽으로...정제두 묘(鄭齊斗, 인천광역시기념물 제56호). 정제두(1649~1736) 선생은 조선후기 대학자로 강화학파의 창시자이고 지행일치를 주장하는 양명학의 사상적체계를...

    가끔 떠나자!!(2015-01-31 16:45:31)

  • 중부-현장-중부-1852 | Claude Monet . 2 Still Life 정물.

    옮겨 그곳에서 여생을 보냄. 1880년대에 그는 노르망디나 지중해 연안, 중부 프랑스, 브르타뉴의 벨릴섬 등 각지로 자주 여행, 극적인 구도를 즐겨 그렸다...연못을 조성, 1895년 무렵부터 《수련》의 연작을 시작. 그의 후기작품에서는 현장뿐 아니라 아틀리에에서의 제작도 차츰 중요도를 더해가. 그는 빨리 쉽게 이를...

    yours888님의 블로그(2013-12-10 17:30:00)

  • 중부-현장-중부-1852 | [반크 청년공공외교대사 7기] 미션 2-2. 세계에 알리고 싶은 한국문화유산 (예산 김정희선생 고택)

    조선 후기 양반가옥의 전형적 모습이다. 특히 ‘ㅁ'자 형의 안채는 중부지방과 남부지방에 분포된 대갓집 형태이다. 추사고택은 사랑채와 안채의 형태에서 외향적, 내향적 특성이 더욱 강조된다. ‘ㄱ’자 형태의 사랑채는 대청 쪽으로 나있는 창과 문이 많아 개방적이다. 반면, ‘ㅁ’자 형태의 안채는 내부의 주요...

    이야기 공작소(2020-05-14 12:32:00)

  • 중부-현장-중부-1852 | 정민, <고전, 발견의 기쁨>, 태학사, 2022.

    역사 현장인 용혈암으로 안내했던 것이다. 이렇게 용혈암 답사를 마치고 돌아온 다산은 용혈암과 관련이 있는 승려로 시를 남긴 천책과 정오의 시를 차운해서 첩으로 꾸며 한창 『만덕사지』 편찬에 여념이 없던 이들에게 선물로 주었던 것이다. ​ ​ 다산과 대둔사 선사들의 교유 - 『삼사탑명(三師塔銘)』과 『두륜청사...

    耳目口心行 Log(2023-05-02 14:20:00)

  • 중부-현장-중부-1852 | monet 1

    옮겨 그곳에서 여생을 보냈다. 1880년대에 그는 노르망디나 지중해 연안, 중부 프랑스, 브르타뉴의 벨릴섬 등 각지로 자주 여행하여 극적인 구도를 즐겨 그렸다...조성하여, 95년 무렵부터 《수련》의 연작을 시작했다. 그의 후기작품에서는 현장뿐만 아니라 아틀리에에서의 제작도 차츰 중요도를 더해갔다. 그는 빨리...

    ▒유리알유희▒(2004-06-09 16:24:00)

  • 중부-현장-중부-1852 | 간략한 양주 역사 ㅡ정창래

    격전의 현장, 외래침략의 진출로로 시대변화에 따라 명칭과 지역범위가 수없이 변동하였다. 조선말까지 의정부시․동두천시․구리시․남양주시․연천군․포천군․고양시와 서울의 노원구와 중랑구 전부, 그리고 도봉구․성동구․송파구․은평구 일부를 포괄하는 광범위한 지역이었으나, 시군으로 분리․독립․편입되면서...

    이하 서재 - 조각시(2022-06-05 07:28:00)

  • 중부-현장-중부-1852 | 범해(梵海) 각안(覺岸)의 「차약설(茶藥說)」과 「차가(茶歌)」

    증언했다. 중부(中孚:艸衣)·리봉(离峯)·무위(無爲)·예암(禮庵)·남파(南坡)·영호(靈湖)·제산(霽山)·언질(彦銍)·성학(聖學)·태연(太蓮) 등 10명의 이름이 보인다. 모두 초의 이후 그 법맥을 이은 제자들이다. 리봉이 초의를 이었고, 무위는 차의 조화(調和)를 법도에 맞게 끓여 내는데 특별한 역량이 있었다...

    전통식생활문화연구원(2019-04-22 07:48:00)

일별 방문 통계

월별 방문 통계

날씨

리뷰 (0)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